본문 바로가기
축구 이야기⚽/이적 소식

곽튜브의 남자, 우즈벡 용병의 김보용 선수! 부천 FC로 이적!

by 나인스카이 2023. 7. 14.

곽튜브의 선택을 받은 축구선수 김보용

 2021년 곽튜브가 김보용 선수의 경기를 직관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된 김보용 선수는 이날 이후로 운영하던 유튜브 구독자수가 본격적으로 늘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스케줄을 소화하게 됩니다. 인지도가 쌓이면서 국내 K리그 레전드인 이동국 선수와의 인터뷰, 언론사와의 인터뷰 등 다양한 국내 활동을 하게 됩니다. 다양한 나라의 프로축구를 경험해 오며 현재 부천 FC까지 오게 된 일정을 같이 한번 보겠습니다.

이때까지 어디서 계속 뛰었을까?

 김보용 선수의 포지션은 윙어, 공격수입니다. 빠른 스피드와 저돌적인 공간침투가 장기인 대한민국에서 보기 드문 스타일의 선수입니다.

반응형

<선수 경력>

전남 드래곤즈

 숭실대 축구부 출신이었던 김보용 선수는 세미프로 축구팀이었던 화성 FC에서 시작했으며 전남 드래곤즈 프로 선수단 공개테스트 모집에 지원하게 되어 무려 88:1의 경쟁력을 뚫고 합격하면서 처음으로 프로 무대에 발을 들여놓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기회를 받지 못해 한 시즌동안 9경기 출장하였으며 시즌 종료 후 계약만료로 팀을 떠나게 됩니다.

FK 투론 예이판

 우즈베키스탄의 프로 축구팀인 투론에 합류하여 좋은 모습을 보여준 김보용 선수입니다. 해당 팀에서 활동하는 모습이 곽튜브에 보이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임금체불, 음료수를 자비로 구입, 원정경기 숙소 문제 등 우리나라 프로축구에서 볼 수 없는 아주 험난한 모습들을 많이 알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022년 5월 상호 해지 이후 투론을 떠나게 됩니다.

치앙마이 FC

 험난한 우즈벡 생활을 정리한 후에 잠시 한국으로 귀국했다가 2022년 6월 15일 최근 2부로 승격된 태국에 치앙마이 FC로 이적하게 됩니다. 태국이 우즈벡보다 경제 수준이 높기도 하고 축구에 대한 사랑도 높아 우즈벡 투론 시절보다 축구 환경이 훨씬 좋아지게 되었습니다. 우즈벡에서는 볼 수 없었던 지원들이 많이 있었는데 그중 수영장 딸린 빌라에서 생활하는 모습과 자동차를 지원받는 등 아주 좋은 지원들을 받고 선수생활을 하였습니다.

끝내 한국으로 귀국하게 된 계기는 군복무 문제?

 2023년 4월에 마지막 경기를 마치고 나서 한국으로 귀국하게 됩니다. 직접적인 언급을 없었지만 아마 군 복무 문제로 귀국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자신의 개인 유튜브에서 부모님이 K리그에서 뛰는 모습을 보고 싶다고 하셔 다양한 팀들을 알아보고 입단을 하기 위해 열심히 협상을 진행하였습니다. 과거 인터뷰에서 K리그에 다시 뛰어보고 싶다는 말과 상무로 입대하고 싶다는 언급을 한 적이 있어 앞으로는 상무에 입대하기 위한 행보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부천 FC 1995 입단 확정!

 2023년 7월 5일에 K2리그 부천 FC 전지훈련에 참가했다는 기사가 뜨고 7월 7일 부천 FC의 공식 발표를 통해 김보용 선수의 입단을 확정 지었습니다. 7월 15일 안산 그리너스와 원정경기에서 데뷔전을 가질 계획이라고 합니다. 드디어 약 3년 만에 다시 K리그 무대를 밟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등번호 9번을 부여받았고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는 선수 중 한 명입니다.

반응형